본문 바로가기

진짜 가이드북

내 나이 24살, 4000만원을 모으다.

나는 조금 특별한 케이스로 군대가 아닌, 중소기업 공장에서 산업기능요원으로 복무를 하고 있는 중이다.

 

소집해제까지 아직 한 달 정도 남았고, 퇴직금과 받게 될 월급까지 합치면 돈이 더 모일 것이다.

 

내가 돈을 모은 특별한 비법은 없다.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면 살이 빠지듯,

 

최저 시급제인 나는 적게 쓰고 많이 일했다.

 

내 시간과 건강을 갈아 넣었고, 눈물 나게 힘들었고, 여러 가지 의미로 죽어가는 기분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나에게 목표가 생겼다.

 

세계여행이다.

 

세계여행을 하려면 돈이 필요했고, 그래서 나는 힘들지만 조금 더 즐겁게 일할 수 있었다.

 

그리고 1주일 전, 작은 꿈이 생겼다.

 

세계여행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고.

 

여행정보는 많지만 정작 내가 원하는 내용은 없다.

 

자세하지도 않고, 너무 흩어져있다.

 

나도 지금 세계여행을 준비 중인 초보 여행자이다.

 

하지만 현재 나보다 더 초보인 예비 여행자, 미래의 예비 여행자들을 위해 퇴근 후 힘들게 모았던 정보들을 공유하고 싶다.

 

적극적으로 세계여행을 찬성해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리고

 

내가 집에 오랫동안 없어도 괜찮다는 것에 너무 감사한다.

'진짜 가이드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계일주 안정적인 자금관리법  (0) 2020.03.28
세계일주 신용카드  (1) 2020.03.15
세계일주 체크카드, 국제현금카드  (0) 2020.03.14